https://coding-start.tistory.com/246?category=808950
디자인패턴 - 옵저버패턴(Observer Pattern)
어떤 클래스에 변화가 일어났을 때, 이를 감지하여 다른 클래스에 통보해주는 것이 observer 패턴이다. 그림을 보면 이 패턴은 외부 객체의 상태 변화에 따라(subject 클래스) observer 객체(observer 인터페이스..
coding-start.tistory.com
'참고 링크 > 개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데이터베이스] DB모델링용 사이트 (0) | 2020.04.24 |
---|---|
유니티 로컬 파일 저장 (0) | 2020.03.20 |
플러터 개발 (0) | 2020.03.18 |
[안드로이드] OpenGL 참고용 (0) | 2020.03.13 |
이펙티브 자바 (0) | 2020.03.09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