개발뚱땅

  • 전체 (111)
    • 개발 (39)
      • 웹 (4)
      • 유니티 (2)
      • 개발하다가 알게된 것 (10)
      • 안드로이드 (6)
      • 개념 (2)
      • Flutter (1)
      • 보험IT (9)
    • 영어 (15)
    • 알고리즘 (23)
      • 지식 (9)
      • 풀이 (9)
      • 문제해결전략 (5)
    • SQL (15)
    • 자료구조 (1)
    • 언어 (5)
      • 파이썬 (1)
      • C++ (4)
      • Java (0)
    • 라이프 (3)
      • 마인드 (0)
    • 참고 링크 (9)
      • 개발 (9)
  • 홈
  • 태그
  • 방명록
/ /

디자인패턴

2020. 3. 22. 03:28

https://coding-start.tistory.com/246?category=808950

 

디자인패턴 - 옵저버패턴(Observer Pattern)

어떤 클래스에 변화가 일어났을 때, 이를 감지하여 다른 클래스에 통보해주는 것이 observer 패턴이다. 그림을 보면 이 패턴은 외부 객체의 상태 변화에 따라(subject 클래스) observer 객체(observer 인터페이스..

coding-start.tistory.com

 

'참고 링크 > 개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데이터베이스] DB모델링용 사이트  (0) 2020.04.24
유니티 로컬 파일 저장  (0) 2020.03.20
플러터 개발  (0) 2020.03.18
[안드로이드] OpenGL 참고용  (0) 2020.03.13
이펙티브 자바  (0) 2020.03.09

+ Recent posts

Powered by Tistory, Designed by wallel
Rss Feed and Twitter, Facebook, Youtube, Google+

티스토리툴바